시술 및 성형

[코수술] 부작용 적은 코수술을 찾는다면 선택해야할 '연골주사'

whiteline2842 2024. 11. 21. 12:47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코성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 코성형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실겁니다.

코수술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코수술시 이용하는 재료를 실리콘으로 해야할지 연골로 해야할지, 만약 연골로 한다면 어디에서 채취해야할지, 원하는 코의 모양은 어떤것인지 등 다양한 것을 고려하실 겁니다.

 

 

 


연골을 이용한 코성형
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어 많은 환자들에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자가연골은 인체에 자연스럽게 융합되며, 이식 후 거부 반응이 적어 안정적인 결과를 제공합니다. 인공 보형물과 달리 만졌을 때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며, 외부에서 보았을 때도 인공적인 티가 나지 않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형태가 유지되며, 코의 모양이 변형되는 위험이 적습니다. 이는 환자들이 오랜 기간 동안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보장합니다.

자가연골은 늑연골(갈비뼈에서 채취)이나 비중격 연골, 귀 연골에서 필요한 양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콧대를 높이는 자가연골은 수술에 따라 부위별 적절성이 다릅니다. 화이트라인 류승호 원장님이 특허낸 '연골을 포함하는 주사 이식용 신체 피부 대체재'의 '이중 니들형 주사기'에 쓰이는 재료로는 귀연골이 사용됩니다. 귀 연골은 탄력이 높고 위험이 적어 코수술시 선호하는 재료입니다. 비중격 연골은 코의 내부에서 콧구멍을 좌우로 나누는 얇고 튼튼한 연골판으로 뼈와 같이 튼튼하지만 유연성을 가집니다. 비중격 연골도 연골주사를 이용해 코수술을 할 수 있지만 비중격 연골을 많이 사용하면 콧대가 낮아지고 지지력이 약해질 수 있어 절대로 무리해서 채취하면 안 됩니다.

그런데 환자가 원하는 높이에 필요한 연골의 양과 채취한 연골의 양이 다르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보통은 한 쪽 귀에서 채취해 사용을 하는데 양이 모자라다면 양쪽 귀 연골을 모두 채취합니다.

 

 



외상 등으로 인한 피부 조직의 손상 복구 및 미용적인 측면에서의 피부 증대뿐 아니라 골격 조직 결손 복구 및 골격 조직 부피 증대를 위한 연골을 포함하는 주사 이식용 부피 대체재는 비교적 간편한 처리 공정으로 제조될 수 있고, 주사기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시술 후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환자가 느끼는 불편함, 붓기가 적으며, 회복 기간이 단축되는 등 우수한 효과를 가집니다.

 

 

 

실제 수술에 쓰이는 연골 주사입니다. 연골을 분쇄하여 가루 형태로 사용하면, 코의 형태를 보다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환자의 개별적인 요구에 맞춰 디자인 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만약 연골의 양이 너무 부족하면 콧대는 실리콘 사용도 가능하지만 코끝은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적은 연골을 사용해야 합니다.

화이트라인의 류승호 원장님에게 수술을 받은 환자의 후기사진입니다.
화이트라인의 류승호 원장님에게 수술을 받은 환자의 후기사진입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시술 중 하나인 필러는 자연스럽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략 1년이 지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하이코시술' 또한 대략 2~3년 정도의 효과를 지니고 필러와 병행하는 방법을 사용하기에 퍼짐 걱정이 없고 영구적인 효과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처음부터 부작용이 적은 '자가연골을 사용한 코수술'을 추천합니다.